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복궁별빛야행 2023 깊은 봄 밤, 은은한 별빛 아래 쏟아지는 향원전의 정취

 

경복궁별빛야행은 2023년 4월 15일부터 2023년 5월 13일까지  경복궁에서 펼쳐진다. 봄 깊은 밤, 경복궁에서 은은한 별빛 아래 경복궁 소주방에서 국악공연을 즐기며 임금님의 수라상을 맛보고, 전문해설사와 함께 경복궁 별빛산책을 떠날 수 있다. 장고, 집옥재와 팔우정, 건청궁에서 궁궐의 옛 이야기와  쏟아지는 별빛아래 에서 향원전의 정취를 느껴보자.

 

<출처 : 문화재청>

 

경복궁별빛야행의 별빛 산책로는 외소주방의 도슭수라상 궁중음식체험과 국악공연, 장고 장고마마와 나인의 작은 극 관람, 집옥재와 팔우정의 내부관람, 건청궁의 해설사의 전각 설명 및 관람, 향원정의 취향교 건너 특별 관람 등이 있다. 두슭수라상을 구성하는 열두가지 음식에는 선조들의 음식 철학인 음양오행과 함께 약식동원의 의미가 담겨 있다.

 

경복궁별빛야행의 도슭수라상의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로 왕과 왕비에게 올리던 최고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합에 정갈히 나누어 담아낸 음식이다. 전복초, 모욕과 꽃인절미 정과 1종, 오미자차, 해물잣즙채, 탕평채, 저염명란젓, 김치, 오이송송이, 호두조림, 더덕구이 ,삼합정과, 진지, 너비아니, 호박전, 생선완자전, 표고버섯 석류탕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