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계 책의 날 4월에는 다같이 책을 읽어 보세요

 

세계 책의 날은 2023년 4월 22일부터 2023년 4월 23일까지 일산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펼쳐진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기 위해 1995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제정한 날이다.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는 국제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 책의 날은 독서와 저술 및 이와 밀접히 연관된 저작권의 증진에 기여하면서 책의 창조적, 산업적, 정책적, 국내적, 국제적 측면 등 다양한 면모를 끌어내는 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다. 4월 23일로 결정된 것은 1616년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이 이날인데서 유래된 것이다. 

 

세계 책의 날행사에는 4월 22일에 지선아 사랑해 저자 이지선 작가 북토크, 라디오 북믈럽 김겨울 북튜버 북토크, 안희연 시인 낭만 낭독회, 홍승찬 교수 책 속의 클래식, 4월 23일에 유키즈온더불럭 출연 이명현 천문학자 북토크, 장하은 클래식기타리스트 음악다방, 오창은 문학평론가 낭만 낭독회, 홍승찬 교수 책 속의 클래식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