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밀양아리랑대축제 2023 영남루에서 펼쳐지는 5월 아리랑 축제

 

밀양아리랑대축제는 2023년 5월 18일부터 2023년 5월 21일까지 영남루 및 밀양강변, 남천강변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2012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밀양아리랑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열리는 축제이다. 1957년 밀양문화제로 시작해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향토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날좀보소 밀양보소, 세계 속의 밀양아리랑'이 주제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밀양아리랑대축제에서는 밀양아리랑 경연대회와 아리랑 체험, 각종 전통문화체험 등이 진행된다. 밀양아리랑대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밀양강 오딧세이는 수천 년을 이어온 밀양의 역사와 밀양아리랑을 결합해 창작한 판타지 뮤지컬로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아름다운 음악,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밀양아리랑대축제의 3대 정신은 임진왜란에서 나라를 구하신 사명당임유정의 성사의 충의정신, 조선시대 성리학의 태두이신 점필재 김종직 선생의 지덕정신, 죽음으로서 순결의 화신이된 윤동옥 아랑낭자의 정순정신으로 향토의 기풍으로 진작 각종 경연대회를 통하여 후진을 양성하고, 경제성장의 동기를 부여하며 ,문예진흥의 계기를 삼고자 개최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