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쓰레기 매립장을 식물공간으로 발바꿈한 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은 대구 달서구 화암로 342에 자리하고 있으며 쓰레기 매립장을 생태적 식물공간으로 보원하여 시민들의 자연탐구와 식물 학습공간으로 이용하고 향토식물자원 보전 및 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기지로 제공하고자 조성하였다. 1998년 12월에 조성공사에 착수하여 2002년 5월에 개원하였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대구수목원은 화목원, 약초원, 야생초화원, 침활엽수원, 숩지원, 수생식물원, 약용식물원, 무궁화원, 유실수원, 염료식물원, 철쭉원, 방향식물원, 괴석원 ,죽림원, 생태천이관찰원, 잔디광장 등 21개의 주제로 꾸며진 전문 수목원이 있다. 보유 식물원은 초본류 1300종 27만 포기, 목본류 450종 8만 그루등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

 

대구수목원에는 자연학습장인 산림문화전시관이 있다. 지상 2층으로 전시관의 1층은 비지터센터, 제1전시실, 체험학습실, 2층은 제2전시실, 기획전시실이다. 수목원은 수목을 중심으로 수목유전자원을 수집, 증식, 보존, 관리 및 전시하고 그 자원화를 위한 학술적, 산업적 연구 등을 하는 시설을 말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