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옹기축제 2023 울산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 전국 최대 민속 옹기마을

 

 

울산옹기축제는 울산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14일까지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Welcome to 옹기마을'을 슬로건으로 펼쳐진다. 울산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인 울산옹기축제는 옹기테마파크, 옹기의 친환경성, 옹기의 전통성과 디지털의 결합이라는 3가지 컨셉으로 지속가능한 축제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울산옹기축제는 국내 유일의 옹기를 특화된 주제로 부각시킨 차별화된 축제로 옹기를 전통제작기술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는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개최되고 있어 자연스럽게 지역 대표 특산물인 옹기를 홍보하고 생활옹기의 보급과 전통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장인들의 옹기만들기 시연, 직접 흙을 밟고 흙장난을 치며 옹기를 만들고 구워볼 수 있다. 

 

외고산옹기마을은 세계 유일의 옹기 생산국가인 우리나라에서 전국 50%이상의 옹기를 생산하고 있는 울산광역시 울주군의 외고산에 자리하고 있는 마을로 옛 조상의 지혜와 슬기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전통과 문화의 산실인 전국 최대의 민속 옹기마을이다. 국내 최대규모의 집단 옹기촌을 이루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