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미원 연꽃축제 7월과 8월 양평 축제로 펼쳐지는 여름 축제

 

 

세미원 연꽃축제는 7월 초순경에 시작하여 8월 중순경까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93 세미원에서 펼쳐진다. 축제기간의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연잎차 만들기, 전통놀이 한마당, 금, 토, 일요일에는 연꽃문화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6만여 평 규모의 세미원에는 약 270여 종의 보유 식물과 연꽃박물관, 국내 최고의 연꽃정원, 다양한 분수가 자리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세미원 연꽃축제를 찾아가면 페리기념연못, 백련지, 홍련지, 빅토리아연못, 열대수련정원, 사랑의 연못이 있어 연못 가득히 피어있는 연꽃을 찾아볼 수 있다. 연꽃이라는 단일 테마 아래 연꽃 관련 유물이 전시된 세계 유일의 연꽃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으며, 물위에는 연꽃이나 수련의 반영이 추억을 마음에 담을 수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양평 두물머리에도 연꽃이 피어있다. 주로 백련이 자태를 뽐내고 있다. 양평의 많은 명소중에 두물머리는 한강 8경중 1경이다. 일출, 일몰, 사진찍기 좋은 곳, 드라마 촬영지 등으로 사계절 찾는 이들이 많은 곳이다. 1965년까지 두물머리에서는 서울 뚝섬과 마포 행주나루를 운항하며 생필품을 운반했던 나루터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