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평나비대축제 4월 함평엑스포공원에서 만나는 봄바람과 꽃향기

 

함평나비대축제는 2023년 4월 28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및 함평읍시가지 제2무대 일원에서 펼쳐진다. 나비와 함께하는 봄날의 여행 싱그러운 봄바람과 꽃향기와 함께 나비들이 춤을 추는 4월, 전라남도 함평에서 아름다운 나비와 꽃, 곤충을 주제로 한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린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함평나비대축제는 알에서 부터 애벌레를 거쳐 나비가 되기까지의 성장과정을 알아보거나 세계 각국의 나비와 곤충 표본 450종 9,000여 마리를 구경하고 생태환경에 대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 아이들과 함께 같이 찾기 좋은 축제이다. 계획적으로 곤충연구소를 세우고 준비하여 나비를 주제로 기획한 축제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함평나비대축제는 연구 결과을 바탕으로 함평나비대축제의 매년 구성을 획일적이지 않게 운영하고 있다. 매호 행사 때마다 대표나비를 설정하여 진행한다. 제1회 축제에서는 대표나비를 호랑나비로, 이후 산제비나비 ,노랑나바 .작은주홍부전나비 ,배추흰나비, 왕오색나비 ,큰멋쟁이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사향제비나비 ,홍점알락나비, 꼬리명주나비, 산호랑이나비 등으로 주제를 바꾸처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