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동세계차엑스포 5월과 6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펼쳐지는 차문화 축제

 

하동세계차엑스포는 5월과 6월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로 2023년 5월 4일부터 2023년 6월 3일까지 하동스포츠파크, 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차와 함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하동세계차엑스포를 개최한다.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를 주제로 하동스포트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중심으로 열린다.

 

<출처 : 축제 홈페이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제1행사장 하동스포츠파크에는 경남농특산물 전시존, 산업융복합관 ,T-힐링존, 주제관 차천년관, 웰니스관, 월드티 아트관, 세계차체험존, T-FOOD,관람석 그늘막, 주무대 등, 제2행사장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는 주제영상관, 야생차박물관, 차 체험장, 판매 시설, 주무대, 체험부스, 윌니스케어센터 등

 

하동은 통일신라 시대, 우리나라에서 처음 차를 재배한 곳이다. 1,200년 전 당나라 사신으로 갔던 대렴이 차 씨앗을 들여왔고, 왕명을 받은 대렴은 겨울에도 꽃이 핀다는 하개동천에 차 씨앗을 심었다. 하동은 차 시배지이며 다도의 중흥지이다. 차 문화를 부흥시킨 초의선사가  참선하며 다신전을 초록한 곳이 하동 칠불사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