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국제불빛축제 5월 여행지 추천 국내 3대 불꽃축제

 

포항국제불빛축제는 국내 3대 불꽃축제의 하나로 5월 여행지 추천 축제 중 하나이다. 이번 포항국제불빛축제는 2023년 5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8일까지 3일간 남구 형산강 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국내 3대 불꽃축제는 서울 여의도 한강 일대의 서울세계불꽃축제,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의 부산불꽃축제, 남구 형산강 체육공원 일대의 포항국제불빛축제 등이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2023년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스웨된, 필리핀, 이탈리아와 한국 4개국이 참가해 약 3만 발의 불꽃츨 쏘아 올리게 된다. 불빛축제 기간에 많은 볼거리가 마련되는데 국제 불꽃쇼를 비롯한 프린지 페스티벌, 불빛 낭만콘서트, 거리공연, 불빛 체험, 먹거리 장터 등이 함께 진행되고 1㎞ 길이에 이르는 역대 가장 넓은 불꽃이 연출된다.

 

포항국제불빛축제때에는 포항거리예술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일월문화제 ,호미곶민족해맞이축전, 포항장기유배문화제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 포항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은 포항문화재단 폼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정보를 알아보고 여행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것 같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