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우도소라축제 4월 제주도 우도에서 펼쳐지는 봄 먹거리 축제

 

우도소라축제는 2023년 제12회로 2023년 4월 14일부터 2023년 4월 16일까지 3일간 '무두가 소통하는 친환경 열린축제'를 주제로 우도면에서 개최한다. 개막식은 2023년 4월 15일 토요일 11시에 천진항 광장 메인무대와 우도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바람이 머무는 선, 그리움이 되어 다시 찾는 우도의 특산물인 소라를 소재로 한 축제이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우도소라축제에는 우도 해산물 잡기를 비롯하여 소라 올림픽, 우도 명품 경매전 등 우도 특산물을 활용한 프로그램과 해녀체험, 구멍낚시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돌담과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이 어우러진 올레길 걷기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라 구워 먹기 등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 체험행사가 진행되어 뿔소라의 참 맛을 알 수 있다.

 

우도소라축제는 유채꽃큰잔치와 함께 열려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뿔소라는 제주해녀들의 생계수단이며 모두가 사랑하는 먹거리이다. 소라를 구쟁기라고 부른다. 얕은 바다의 바위나 돌 틈에 붙어산다. 오독오독한 식감과 풍부한 바다의 맛을 자랑한다. 제주 뿔소라는 소라 뿔이 삐쭉삐쭉 나와 있다. 거센 조류에 휩쓸리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