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원천주산진달래축제 4월 우리나라 3대 진달래 명소에서 펼쳐지는 봄꽃축제

 

창원천주산진달래축제는 2023년 4월 8일부터 2023년 4월 9일까지 펼쳐진다. 창원천주산진달래축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진달래명소이다. 우리나라 3대 진달래 명소가 무학산, 화왕산, 영취산이었는데 지금은 천주산, 비슬산, 영취산을 3대 명소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 무학산과 화왕산도 진달래 군락지가 많이 복원이 되고, 경남의 거제 대금산과 원미산과 고려산은 새로운 진달래 명소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창원 천주산은 경남 창원시 의창구 소계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창원천주산진달래축제에서는 마금산온천축제와 연계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하며 이는 진달래 꽃구경을 한 후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크길을 따라서 전망대에 올라서서 뒤를 돌아보면 창원 시내도 보이는 등산로가 멋지게 펼쳐져 있다.

 

천주산은 하늘을 받치는 기둥이라는 뜻을 가진 해발 638.8m의 산으로 주봉은 용지봉이다. 동요 이원수 선생의 고향의 봄 창작 배경지이다. 천주산 등산 코스는 주차장, 천주암, 만남의 광장, 헬기장 1. 2. 3. 전망대 ,정상, 함안경계, 만남의 광장, 주차장으로 돌아온다. 산행거리는 6㎞로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