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운대모래축제 5월 해운대에 펼쳐진 세계랜드마크 모래 작품

 

해운대모래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 4일간 해운대해수욕장, 해운대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해운대모래축제는 전국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전시회로 세계랜드마크를 담은 모래 작품들과 화훼농가돕기 꽃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모래작품과 꽃 전시는 축제가 끝나도 계속 이어진다. 모래조각전, 샌드보드, 경진대회가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해운대모래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모래조각전, 화훼농가돕기 꽃 전시회, 날아라!샌드보드, 모래 속 보물을 찾아라, 어린이 노래 놀이터,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이 있다. 사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으로는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아마추어 모래조각 경연대회, 화훼농가돕기 곷 전시회 초화분양 등이 마련된다. 

 

해운대해수욕장은 부산 해운대구 중동, 좌동, 우동에 걸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 1.8㎞, 너비 35~50m로 수심이 얕고 조수의 변화도 심하지 않아 해수욕장으로서의 조건이 좋은 곳이다. 편의시설이 잘 정비된 국내 1급 해수욕장으로 국내 유수의 온천장까지 끼고 있어 해마다 여름철에는 60여 만명의 인파가 붐비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