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주 양귀비축제로 펼쳐지는 원주 용수골꽃양귀비축제

 

원주양귀비축제는 원주 용수골꽃양귀비축제로 해마다 5월 하순경부터 6월 초순경까지 용수골꽃양귀비정원에서 펼쳐진다. 원주 양귀비축제는 1만평 꽃양귀비 꽃밭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지자체가 주도하는 축제가 아닌 마을 주민들 스스로 심고 가꾸어 진행하는 축제이다. 지난 10월부트 주민들이 함께 가꾼 꽃양귀비 뿐만 아니라 청보랏빛 수레 국화와 알리움도 함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원주 백운산 농촌테마공원 조성 사업이 2025년 완공 목표로 오는 7월에 착수에 들어갈 계획이다. 용수골 꽃양귀비축제가 열리는 행사장과 서곡저수지 사이에 8만 3000여 ㎡ 규모로 조성된다. 농업체험원은 스마트팜, 재배원, 유실수원, 논 체험장 등이 계획됐다. 화훼 체험원은 철쭉우너 ,계절초화원, 잔디광장이 조성된다. 

 

농촌테마공원 둘레길을 비롯해 휴게쉼터, 자연생태연못, 주차장, 관리동도 갖춰진다. 미니 동물원도 선보일 것으로 예정이 되어 있다. 육지거북, 고슴도치, 토끼 등 소동물 또는 소가축 위주로 운영된 전망이다. 양귀비는 마약성분이 있어 재배가 금지되어 있으나 꽃양귀비는 마약성분이 없어 합법적으로 재배가 가능하다. 꽃이 4~5월에 피는데 하루만에 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