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령가례밭미나리축제에서 품질 좋고 깨끗한 미나리와 함께 삼겹살까지 맛보세요

 

의령가례밭미나리축제는 2023년 3월 17일부터 2023년 3월 19일까지 3일간 경남 의령군에서 제2회로 개최한다. 의령 밭미나리는 논에서 재배되던 미나리를 거머리 등 기생충 감염 우려가 없는 밭에서 1994년 전국 최초로 재배하기 시작했다. 30년째 깨끗한 밭미나리를 생산하고 있고, 가례면 지역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미나리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출처 : 경남도청>

 

의령 밭미나리는 자굴산과 한우산 자락의 청정지역에서 맑고 깨끗한 천연암반수로 재배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방식으로 재배하고 있으며, 부드럽고 맛과 향이 뛰어나 생채, 겉절이, 쌈 등으로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이다. 밭미나리 삼겹살, 밭미나리 생채 비빔밥, 밭미나리 전 등 맛깔난 미나리 음식을 맛보고 직접 수확체험이 있다. 

 

의령가례밭미나리축제에서는 의령 가례 밭미나리는 좋은 토양에서 깨끗한 물로 정성을 다해 재배하고 있으며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오는 향긋한 의령 밭미나리를 시중보다 저렴한 싱싱한 밭미나리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례 밭 미나리는 물이 항상 있는 논 미나리와는 달리 비닐하우스에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물을 공급하여 재해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