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주논개제 5월 진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더욱 화려하게 돌아오는 전통예술축제

 

진주논개제는 5월 진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진주성 및 진주 남강일원에서 펼쳐진다. 천년고도 진주는 예로부터 북평양 남진주라 불릴 정도로 전통예술이 뛰어난 고장으로 유명한 곳이다.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에서 순국한 논개를 비롯한 7만 민, 관, 군의 충절과 진주정신을 포괄하면서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전통예술축제인 진주논개제를 개최하였다.

 

<출처 : 진주시청>

 

2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진주논개제는 2023년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펼쳐진다. 

 

전통예술 위주로 봄에 열리는 논개의 충절정신과 전통문화의 올바른 계승보존 및 복원, 의암별제와 탈춤 한마당을 통해 진주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전통문화를 토대로 한 새로운 지역축제의 창조,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가하는 축제전형을 제시하며 지역의 다양한 전통예술을 총망라하여 진주의 독자적인 전통문화 예술제이다. 

 

진주논개제는 역사문화축제로 의암별제는 진주교방 문화의 뛰어난 제의성과 예술성을 담은 우리나라 유일의 의암별제 봉행, 뮤지컬 의기논개는 의기논개 이야기에 진주성 전투와 민초들의 애환을 함께담은 뮤지컬, 문화예술 저잣거리 ,논개제 야행, 먹거리 장터 ,교방길 프린지 공연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