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밀양아리랑대축제 3대 아리랑 중 하나인 밀양 아리랑 행사

 

 

밀양아리랑대축제는 2023년 5월 18일부터 2023년 5월 21일까지 4일간 밀양강변 일원에서 펼쳐진며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이다. 밀양아리랑 캐릭터 아리와 밀양돼지국밥 캐릭터 굿바비가 함께 펼치는 이벤트로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관광안내 부스에서 축제와 관광정보를 제공해 밀양만의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밀양아리랑대축제는 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홍보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2023년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부각하며 '날좀보소 밀양보소 세계 속의 밀양아리랑'이라는 슬로건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40여 종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한다. 

 

밀양아리랑은 경상도 지역의 대표적인 아리랑으로 우리나라 3대 아리랑으로 널리 알려진 아리랑이다. 세마치장단의 씩씩하고 경괘한 리듬을 가진 환조의 가락으로 통속적인 색채가 강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통속 아리랑이다. 밀양 지역민들은 지역 전설인 아랑 전설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아랑과 아리랑의 언어적 유사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