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거북선축제 2023 여수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

 

 

여수거북선축제는 여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5월 초에 펼쳐지는 축제이다. 여수거북선축제는 매년 5월 진남제라는 호국문하제전을 통해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끌었던 이순신 장군의 구국정신 선양과 호국 충절을 기리던 것이 여수거북선축제의 시작으로 여수거북선대축제는 한때 전국 10대 황토축제 중의 하나로 꼽히던 진남제를 현대적으로 변모시킨 행사로 매년 5월 4일을 전후하여 개최되어 왔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여수거북선축제가 펼쳐지는 5월 4일은 이순신 장군이 구국의 영남을 구하기 위해 첫 출정을 했던  1952년 5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여수거북선축제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통제영길놀이와 용줄다리기, 임진왜란 유적지 순례 등 다양한 온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찾아오는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다. 

 

여수거북선축제의 체험행사에는 신호연인 줄연의 체험, 축제복 체험, 이순신 명언, 명시 써주기, 소동줄놀이체험, 임진왜란 해상유적지순례, 임진왜란 육상유적지순례 등이 있다. 전시행사로는 통제영길놀이 작품전시, 전라좌수영 모형등 전시 ,축제복 전시, 삼도수군통제영 깃발 게첨, 여수거북선축제 추억의 사진전, 삼도수군통제영 성문, 축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