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논산딸기축제 2016 그윽한 딸기향과 함께 만드는 축제의 추억

 

논산딸기축제가 3월 30일에서 4월 3일까지 5일간 논산천 둔치 및 관내 딸기밭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논산딸기축제는 기름진 논산평야의 비옥한 토양과 맑은 물, 풍부한 일조량 등 천혜의 자연조건 속에서 천적과 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되어 우수한 맛과 향을 자랑하고 있다. 넉넉한 인심과 정감이 넘치는 충절과 예학의 고장 논산에서 가족과 친지와 연인들과 함께 그윽한 딸기향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자.

 

#논산딸기축제

 

 

논산시에서 주최하며 논산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에서 논산딸기축제가 열리며 농업인들은 친환경고품질을 약속하고 미래소비자에게 자리매김을 하며 시민들은 모두가 주인이, 하나되는, 기다리는 축제를 만들고 있으며 관광객은 농촌문화와 딸기의 맛과 멋을 그리고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정과 사랑의 기쁨이 되는 축제이다.

 

논산딸기축제

☞논산-논산시

 

#축제 행사 안내

 

 

3월 30일 10시부터 황산별노인회의 풍물단 공연이 시작되며 수와진의 추억의 7080이 이어진다. 1시부터 난타공연이 시작되어 2시부터 면회가족의 딸기이벤트가 았다. 3시부터 개막공연 리허설에는 딸기무료시식이 함께 이루어진다. 5시에는 육군훈련소 군악대 연주회가 6시에는 개막식, 7시부터 개막 축하공연이 시작된다. 9시에는 불꽃놀이가 장관을 이루게 될 것이다.

 

☞황산벌-두산백과

☞육군훈련소

 

 

 

#축제상설행사

 

 

상설행사에는 논산딸기 특구관, 청정딸기 수확체험, 봄꽃동산 및 조각공원, 딸기잼 만들기, 어린이 공예체험, 웰빙 딸기 음식체험, 딸기네일아트, 딸기페이스 페인팅, 딸기 공예체험, 세계 민속문화 공연, 거리의 화가, 이동 곤충 전시관 운영, 웰빙딸기음식 판매, 향토 농산물 판매, 우리 가락 익히기, 나는 벽화 예술가, 논산딸기 캠핑페스티벌 등 다양한 준비가 되고 있다.

 

☞논산딸기축제-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논산청정딸기-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논산딸기축제-홍보행사

 

 

홍보행사에는 딸기캐릭터 상품 홍보 판매, 우수농산물 사이버 장터 홍보, 예스민 농산물 판매, 딸기 특허상품, 딸기 캐릭터 퍼포먼스, 논산기업상품 판매, 딸기 막걸리 판매, 한우시식 및 판매, 강경젓갈 판매장,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 홍보 및 시식 행사가 준비된다.

 

☞논산시청 브랜드 예스민-두산백과

☞강경젓갈전시관-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논산딸기축제-편의시설

 

 

편의시설에는 따뜻한 휴게실, 웰빙 딸기음식 판매, 향토음식점운영, 자원봉사센터운영, 물품보관관소, 운반 서비스 운영, 이동 의료 센터, 미아보호소, 우리집 도로명 주소 찾기, 유아수유방, 휠체어, 유모차대여, 이동 은행, 이동 소방서, 이동 경찰서, 이동우체국, 프레스 센터 등이 마련되어 관광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로 봉사할려는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논산의 축제

 

논산에서는 논산딸기축제 이외에도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9월에는 연산백중놀이와 황산벌전투 재현행사, 상월고구마축제가 열리며 10월에는 강경발효젓갈축제, 연산 대추축제가 열리며 12월에는 양촌 곶감축제가 개최되며 1월에서 2월까지는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가 펼쳐진다.

 

☞연산백중놀이          ☞상월고구마축제

☞황산벌전투재현     ☞강경발효젓갈축제

☞연산대추축제          ☞양촌곶감축제

☞대둔산수락계곡얼음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