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진대게축제 2월에 펼쳐지는 겨울 먹거리 축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울진대게축제로 펼쳐지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2023년 2월 23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 10시부터 18시까지 왕돌초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울진대게축제는 경북 울진군의 특산물인 대게자원 보호와 홍보 ,판매를 위한 축제로 울진군 후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울진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먹거리 축제로 울진군 주요수산 특산물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축제이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추포항 한마음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축제기간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주제는 '울진대게, 그대에게'로 문화행사에는 울진군 국악협회 국악공연 등, 체험행사로 수산물 경매, 활어맨손잡기 ,요트무료 승선체험 등이 있다. 후포항 항구의 방파제에서는 감성돔 학꽁치가 잘 잡혀서 낚시꾼들에게는 이름난 낚시터라고 한다. 

 

울진대게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 맛볼 수 잇으며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바다 게와는 달리 속살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해서 일찍부터 왕실에 진상한 특산물이다. 울진항에서 23㎞ 떨어진 왕돌초에 서식하는 대게를 으뜸으로 친다. 단단한 것을 고르며 각질이 노란빛을 띠고 손으로 자를 수 있어야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