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안리어방축제에서 전통과 즐거움, 웃음을 함께 하세요

 

광안리어방축제는 광안리해변 및 수영사적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역사와 전통,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축제로 한국에서 유일하게 전통어촌의 민속문화를 소재로 한 축제이다. 조선시대 수군과 어민의 어업 공동작업체인 어방을 소재로 하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옛 수군병영과 어촌마을을 재현한 민속마을에서 20여 가지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광안리어방축제에는 수군, 주모, 어민, 기생 등 다양한 인물들이 마을을 돌아다니며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준다. 조선시대 부산지역의 수군대장인 경상좌수사의 행렬을 재현하고 어방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을 선보이는 등 볼거리도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맨손으로 활어잡기, 한복체험, 아이들을 위한 유물발굴 빛 복원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화려한 개폐막식과 문화공연이 함께한다. 지난 축제에서는 크게 바다마당, 공연마당, 민속마당, 먹거리마당, 어방마당으로 나위어져서 바다에서 SUP체험, 공연에선 뮤지컬, 무형문화재 공연, 민속에선 수군무예공연, 수문장 교대식, 먹거리에선 활어장터, 어방에선 맨손활어잡기 ,요리경연대회 등을 진행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