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천 3대 봄꽃축제로 만나는 원미산 진달래축제와 도당산 벚꽃축제, 그리고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부천 3대 봄꽃축제로 원미산 진달래축제를 비롯하여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까지 만나보자. 부천 봄꽃축제인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춘의동의 원미산의 진달래꽃을 소재로 지역 주민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할 목적으로 개최되는 지역축제이다. 원미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매년 4월에 잔달래꽃이 만발하는 시기에 부천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 단체와 동아리 공연, 시민 참여 행사, 공연 행사로 이루어진다. 우수한 공산품 전시판매장과 먹거리 시식행사도 있다.

 

<출처 : 경기도청>

 

도당산 벚꽃축제는 동당동을 상징하는 도당산과 벚꽃을 주제로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한마당을 총해서 지역 주민의 화합과 지역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1999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붐조성 행사, 식전 행사, 개막식, 식후 행사, 폐막식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붐조성 행사는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 체험 행사로 구성되고 다양한 공연이 마련된다.

 

<출처 : 경기도청>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는 부천의 상징인 복숭아꽃을 주제로 역곡1동과 역곡2동 주민이 지역의 정체성을 이어가고 주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햐여 2002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식전행사, 본공연, 부대행사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식전행사로 풍물놀이와 발표회, 본공연에는 여러 공연과 함께 주민노래자랑, 부대행사는 복사꽃 사생대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