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봄 나들이 갈만한곳으로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여행지 추천

 

봄 나들이 갈만한곳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충남 공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 봄 나들이 갈만한곳인 공주는 과거 백제의 수도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으로 공산성과 마곡사가 있으며 산책로, 볼거리가 아주 풍성하고 무령왕릉 등 다양한 유적지가 많이 있다. 공산성은 금성동 53-51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제시대 축성된 산성으로 백제때에는 웅진성으로 불렸다가 고려시대 이후 공산성으로 불리게 되었다. 공주를 수호하기 위하여 축조한 것이다.

 

수리치골 성지는 공주시 신풍면 용수봉갑길 544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주교 박해시대 때 천주교 신자들이 숨어 살았던 곳이다. 1846년 11월 2일에 성모성심 심신 단체를 조직한 곳이다. 수리치골 성지에서는 신앙인들을 위해 피정의 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산유곡이 아름답고 깊은 산골짜기에 자리잡고 있어 신앙인들의 피정에 좋은 환경으로 연중 피정을 하고 있다.

 

갑사는 노송과 느티나무 숲이 우거진 계룡산의 서북쪽 기슭에 위치한 절이다. 가을 단풍이 더없이 아름다운 사찰이다. 세조때는 월인석보를 판각하기도 하였다. 그외의 공주 가볼만한 곳에는 공주 메타세콰이어길, 우목저수지, 석장리박물관, 공주산림휴양마을, 이안숲속, 불장골저수지 ,갑사, 한국자연사박물관, 계룡산, 지당자연사박물관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