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벚꽃명소를 둘러보고 고즈넉한 공주 마곡사까지 탐방

 

공주 벚꽃명소를 둘러보고 고즈넉한 사찰인 공주 마곡사까지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공주 벚꽃명소로는 중부권 최대 벚꽃축제인 계룡산 벚꽃축제를 만날 수 있다. 계룡산 벚꽃은 동학사 입구 도로변에 따라 형성된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계룡산 벚꽃은 매년 봄이면 수많은 상춘객이 찾는 명소이다. 

 

마곡사는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곡면 운암리의 채화산 동쪽 산허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이다. 신라 선덕여왕 9년인 640년에 자장이 창건하였으며 창건 당시에는 30여 칸의 대사찰이었는데 현재는 대웅보전, 대광보전, 영산전, 사천왕문, 해탈문 등이 있다.

 

5층 석탑, 범종, 괘불, 목패, 세조가 타던 연,청동향로 등이 있다. 해탈문은 마곡사의 정문으로 속세를 벗어나 부처님의 세계 즉 법계에 들어가게 된다. 양편에는 금강역사상과 보현 및 문수동자상을 봉안하고 있다. 천왕문은 마곡사의 두 번째 문으로 중앙 칸에는 동서남북의 불법을 수호하는 호법신장인 사천왕상을 조성해 안치해놓았다. 

 

대웅전은 석가모니 부처님이 주석하시는 집이며, 대광보전에는 부처님의 진리 자체를 상징하는 비로자나 부처님이 동쪽을 바라보도록 봉안되어 있으며, 후불탱화는 영산회상도로 석가모니 부처님을 중심으로 6대보살, 10대 제자 ,용왕과 용녀, 사천왕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산전은 영험의 기운이 응집되어 있으며, 명부전은 참회하고 소멸하는 기도 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