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인 가파도는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리에 자리하고 있다. 이번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인 청보리밭으로 많이 알려진 가파도는 유채꽃 맛집이기도 하다. 제주도의 8개의 유인도 중 하나인 가파도는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다. 대정읍 모슬포항에서 남쪽으로 5.5㎞ 해상에 위치하며, 남쪽에 마라도가 있다. 개도, 개파도 ,가을파지도 ,더우섬, 더푸섬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1653년 네덜란드인 하멜이 제주도 부근에서 표류되어 조선에서14년을 생활하다가 귀국한 뒤에 쓴 하멜표류기에는 케파트라는 지명으로 소개되고 있다. 영조 26년인 1750년 제주 목사가 조정에 진상하기 위하여 소 50마리를 방목하면서 소들을 지키려고 40여 가구 주민들의 입도를 허가하였다. 뱃길은 모슬포항에서 하루 2회 정기선이 왕래하고 있다.
가파도는 섬 전체가 접시 모양의 평탄한 지형을 이루고 토양의 풍화도가 높아 농사 짓기에 유리하며 용수조건이 좋고 주변 해역에는 어로자원이 풍부하다 .전복, 소라, 옥돔, 자리돔, 자리젓 등의 특산물이 유명하며, 유적으로는 조개무지 ,선돌, 고인돌군 등이 있고 해녀 노젓는 소리 ,방아질 소리, 맷돌질 소리 등의 민요가 전해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