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양평 중미산 천문대

 

 

중미산 천문대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268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1시간 내로 갈 수 있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중미산 천문대에서는 3000개 정도의 별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달이 없는 날이 별을 제일 잘 볼 수 있다고 한다. 핸드폰으로도 별 사진을 찍는 법이나 행성에 대한 상식을 잘 일러준다.

 

중미산천문대는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천문, 자연 ,과학 전문 체험학습장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천문우주과학체험학습을 제시하고 있다. 선진국의 천문우주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대중 천문우주과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곳이다. 당일별자리여행은 계절별 별자리를 알아보며 밤하는 별 자리에 대한 해설과 천체망원경을 통해 관측한다. 

 

중미산천문대의 시설에는 203mm굴절망원경은 아포크로매틱  망원경으로 깨긋한 상을 보여준다. 14.02인치반사굴절망원경은 안정된 관측이 가능하다. 11인치 반사굴절망원경은 안정된 관측 가능하다. 9.25인치 반사굴절망원경은 저배율 대상부터 고배율 대상까지 폭넓게 관측 가능, 150mm굴절망원경은 해상도는 행성, 달 관측에 유리하며 ,이중성과 밝은편의 Deep-Sky천체관측에도 유리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