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여행지 추천 삼척 북부 해안의 나릿골과 삼척해수욕장

 

5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나릿골은 삼척항 언덕에 어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모여 자연스럽게 형성된 마을이다. 슬레이트 지붕, 시멘트 블록 담, 좁은 골목, 텃밭의 모습을 보면 타임머신을 타고 1960년대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 느낌이다. 골목인가 싶으면 마당으로 연결되고 ,마당인가 싶으면 다시 골목과 이어지는 정겨운 산동네다. 

 

삼척해수욕장은 강원도 삼척시 교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나릿골은 바닷가 언덕마을이 예쁘다고 소문이 나면서 관광객의 발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불편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벽화,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나릿골은 복고 감성 여행지로 변모했다. 옹기종기 붙은 지붕이나 아기자기한 골목을 배경으로 셔텨만 누르면 예쁜 작품사진이다. 

 

삼척해수욕장은 길이 1.2㎞,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울창한 송림에 조성된 덱 길은 해파랑길 32코스로 여행객은 물론 지역 주민도 즐겨 찾는 훌륭한 산책로이다. 해변에는 개성 만점의 포토존이 설치되어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삼척해수욕장의 진면목은 해돋이다. 연말연시의 일출은 또 다른 감동을 불러 일으킨다. 새해 희망과 목표를 다짐하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