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먹거리 축제로 빼놓을 수 없는 청도 미나리삼겹살은 청도 한재 미나리삼겹살을 찾아가면 만날 수 있다. 미나리는 봄 먹거리 축제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로 청도와 양산, 하동 등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미나리 철은 3월에서 12월 까지이며 효능은 갈증 을 해소하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 하며,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켜준다고 한다. 음주 후 두통이나 구토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A, B1, B2,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한다. 미나리 향이 향긋하게 품어져 나오며 삼겹살을 구워 맛있게 먹어보자.
미나리 비빔밥은 미나리를 잘게 썰어서 무생채 비슷한 나물과 비벼서 먹는데 비빔양념에 미나리 향이 묻히지 않도록 양념을 잘 하여야 한다. 미나리만 제공해주는 곳도 많이 있다. 미나리를 제외한 먹거리들은 직접 사가지고 가서 비닐하우스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장이나 마늘, 청양고추, 불판, 식기도구들은 제공해주는 곳이 있다. 고기를 좋은 것을 골라 사자.
미나리는 해독작용과 중금속을 배출해주며 복어탕에 미나리를 넣는 것은 복어의 독을 중화시키기 위함이며, 간기능 향상과 숙취해소에 좋으며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좋다고 한다. 미나리는 염증을 가라 앉혀 급성간염과 간경화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신장, 방광염에 좋으며,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고혈압과 심혈관에 좋은 미나리를 구입하여 집으로 돌아가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