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산림청 1호 야영장으로 캠핑족들 사이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캠핑 명당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국립화천숲속야영장은 화천군 간동면 배후령길 1144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높은 인기만큼 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한 예약도 경쟁률이 아주 높다. 화천숲속야영장은 각각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이트가 조성되어 있으며 계곡 옆 캠핑 사이트는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데크 사이트의 경우 가로 5m, 세로 6m 규모로 대형텐트도 올라갈만큼 여유가 있어 좀 더 편리한 캠핑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화천숲속야영장은 총 44개의 야영데크를 보유하고 있다. 화장실과 개수대, 유로로 운영되는 온수샤워장, 전기 이용이 가능하며 냉온수기, 전자레인지도 갖추고 있다. 야영장 주변의 산림은 최대한 원형을 보존하고 있어 인공 침엽수립과 자연 활엽수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적당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완만한 임도길, 근처에는 오봉산 등산로까지 있어 산을 즐기기에도 충분한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