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3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물이 만든 경관이 매력적인 화천 비수구미마을

 

3월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비수구미마을은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비수구미길 470에 자리하고 있는 숨겨진 명소이다. 이번 3월 여행지 추천 명소인 비수구미마을은 물이 만든 경관이 매력 있는 신비로운 물이 빚은 아홉 가지 아름다운 경치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환경오염 없는 맑고 깨끗한 계곡으로 유명한 마을이다. 자연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계곡을 따라 밀집되었으며, 파로호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명소이다. 

 

계곡 하단부는 파로호 호반과 접하고 있어 휴양, 낚시 등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인근에 평화의 댐, 비목공원, 안보전시관, 해산전망대 등 볼거리가 적지 않은 편이다. 특히 평화의 댐 경수로의 웅장한 풍경이 장관이다. 계곡과 강, 산으로 둘러싸인 마을 풍경도 한 폭의 그림 같다.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비수구미 폭포도 놓칠 수 없는 관광지이다. 

 

비수구미는 파로호로 흘러드는 북한강의 상류에 있는데 예전에는 배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빠른 교통수단이었다. 지금은 해산령에서 비수구미 마을까지 이어진 생태길이 있어 오지의 이미지는 없어지는 편이며 근래에는 트레킹 코스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마을 주민이 아니면 마을까지 차량 통행은 어렵다. 비수구미 일대는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이다.

 

;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