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봄부터 여름, 가을 겨울 가볼만한곳으로 사계절 상쾌한 머루와인동굴

 

봄 가볼만한곳부터 여름과 가을, 겨울 가볼만한곳까지 사계절 언제 가더라도 좋은 머루와인동굴을 만나보자. 머루와인동굴은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의 머루와인비밀의문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계절 같은 상쾌함을 유지하는 곳으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다. 적상산 중턱 450m 지점의 아름다운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무주 수양발전소 건설시 굴착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머루재배 농가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주고자 무주군에서 2007년 임대 리모델링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무주머루와인동굴의 체험거리에는 와인족욕, 볼거리에는 머루정령, 머루장승부부, 오줌싸는 아이, 포석정, 물레방아, 마시자! 무주머루와인, 하프링, 무주의 옛 사진전, 무주의 풍경 사진전 등이 있다, 시설물에는 머루와인동굴, 와인하우스, 오크하우스, 법면상단와인병, 와인족욕 등이 있다. 4월에서 10월은 10시부터 17시 30분, 11월에서 3월은 10시 30분부터 16시 30분 까지 운영한다. 

 

머루와인은 전국 머루 생산량의 60%를 점유하는 청정 본능 무주를 자랑하며 무주에 있는 6개 와인 공장에서 독특하고 개성있는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다. 구천동머루와인, 루올뱅, 사또 무주, 마지끄무주, 붉은진주, 더 퀸 등이 그 것이다. 머루와인이 좋은 점은 노화방지로 치매 예방에 탁월하며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최고라고 알려져 있다. 항암표과는 포도에 비해 10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