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여행지 추천 여행으로 떠나볼 화천 조경철천문대

 

겨울 여행지 추천 여행으로 만나볼 조경철천문대는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 431에 자리하고 있으며, 별과 함께 살아온 아폴로박사 고성 조경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화천군의 주도로 건립되었다. 겨울 여행지 추천 장소인 조경철천문대는 해발 1,020m의 광덕산 정상지역은 산세가 웅장하고 덕을 품은 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은하수 촬영이 가능한 무공해 청정지역에 설립된 과학문화공간이다. 

 

아폴로박사 조경철을 기리기 위한 시민천문대로서는 가장 큰 1m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조경철 박사의 자취와 별이 가득한 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천체관측시설에 제1관측실은 주관측실, 제2관측실은 연구동, 제3관측실은 관측실습장이며, 전시 관람 시설에 천문 우주 전시실, 천체투영실 플라네타리움, 책과 그림, 유품들이 전시된 기념관과 서재가 있다. 

 

특별관람의 교육과정은 놀이와 체험중심의 성인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나 알기 쉽게 강연을 진행한다. 성인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초등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다. 밤하늘 탐구는 밤하늘에 숨겨진 Deep Sky대상들을 만나보는 프로그램으로 밤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된다. 준비물은 겉옷 또는 담요가 필요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