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가족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인 충남 태안 빛축제는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168-56에서 일몰 후 개장하여 밤 9시에 폐장하며, 크리스마스 전날인 24일에는 대규모 폭죽쇼가 예정되어 있다. 일몰 후 개장하여 밤 11시에 폐장한다. 600만 개 발광아이오드인 LED전구 장식들로 꾸며져 있다. 365일 연중무휴로 아름다운 빛 축제를 감상할 수 있고 가족 모두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겨울 가족여행지이다.
'바다 내음 한 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을 주제로 충남 지역에서 바다, 꽃으로 각인된 태안의 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LED 붚빛을 이용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기위해 빛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태안 남면 네이처 월드에서 동절기 운영시간은 17시 30분 부터 22시까지이며 마지막 입장시간은 21시로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여야 한다.
태안 빛축제의 입장료는 성인 9천원, 유아와 청소년은 7천원이다. 비 오는 날에는 점등을 하지 않으므로 미리 날씨를 확인하고 방문하여야 한다. 2013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1년 내내 진행하고 있는 축제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조각상들이 빛으로 수놓아져 볼거리들이 가득한 곳이다. 다양한 크기의 조형물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