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리조트 눈썰매장 이용하고 덕유산 등산코스 다녀오세요

 

무주리조트 눈썰매장은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에 자리하고 있으며, 무주리조트 만선하우스쪽 대형주차장 옆 언덕으로 올라간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초등학생 미만은 반드시 보호자 동반탑승을 해야 한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기구인 유로번지점프와 기차놀이가 있으며, 무주리조트 눈썰매장은 어린이나라입니다.

 

덕유산 등산코스의 덕유산은 태백산맥에서 갈라진 소백산맥이 서남쪽으로 뼏으면서 소백산, 속리산 등을 솟게 한 후 다시 지리산으로 가는 도중 그 중심부에 빚어놓은 또 하나의 명산이다. 1,614m 높이의 덕유산은 주봉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1,300m 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남서쪽으로 장장 30여㎞를 달리고 있다.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란 뜻이다.

 

덕유산에는 8개의 계곡이 있는데 그 중 북쪽으로 무주와 무풍사이를 흘러 금강의 지류인 남대천으로 빠져드는 설천까지의 70리 계곡이 바로 유명한 무주구천동 계곡으로 푹포와 담소 ,기암절벽 여울들이 옥같이 맑은 계류와 함께 절경을 빚어 소위 무이구곡을 포함한 구천동 33경을 이룬다. 삼공매표소에서 백련사, 향적봉, 적상산으로 올라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