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들불축제 2023 새별오름에서 펼쳐지는 제주도 대표축제

 

제주들불축제는 해마다 3월 중순경 3일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평화로변의 새별오름에서 펼쳐진다. 제주들불축제는 제주도의 목축문화인 들불놓기인 방애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제주도의 대표축제이다. 기생화산인 오름에 들불을 놓아 밤 하늘을 붉게 수 놓는다. 들불놓기 이외에도 오름 전체를 대형스크린 삼아 조명을 비추는 파사드쇼가 펼쳐진다.

 

 

햇불 대행진, 화산섬 제주의 탄생을 의미하는 화산불곷쇼 등 화려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제주전통문화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열리며 행사장 인근에 푸드트럭들이 모여 다양한 먹거리들을 맛볼 수 있다. 먼동이 트는 아침, 찬란히 빛나는 샛별의 기운을 머금은 새별오름에 삼성혈에서 채화한 불씨를 가져와 들불을 놓는다. 

 

 

온갖 궂은 액을 다 태워 없애고 한 해 동안의 무사안녕과 소원이 하늘에 닿기를 기원한다. 방애불은 제주 선인들이 거친 환경을 극복하며 밝은 미래를 열기 위해 자연과 호흡을 같이 해온 역사의 산물이다. 새봄이 찾아올 무렵 방목지에 불을 놓아 진드기 등 해충을 없애 가축에게 먹이기 좋은 풀을 얻고 비옥한 땅을 만든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