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왕산 청운공원 해맞이 축제에서 2023년 새해를 시작해보세요

 

인왕산 청운공원 해맞이 축제는 해마다 1월 1일에 열리는 축제이며 제법 큰 행사이다. 청운공원 해맞이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곳으로 나이드신 분이나 유모차를 타고 있는 아이들도 참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풍물패공연, 성악, 경기민요, 대고각 북치기, 새해 소망 가훈 쓰기, 새해소원지 달기, 인증샷 찍기 등이 있으며 청운 공원에서 일출을 감상한다. 

 

인왕산 자락길은 오랜 세월을 품에 안고 인왕의 기슭을 따라 이어지는 자락길로 천년 왕조를 꿈꾸던 사직단, 국조 단군을 모신 단군성정, 활 시위끝으로 삶을 살아내던 황학정, 겸재 정선이 사랑한 수성동 계곡, 별을 노래한 시인 윤동주의 언덕과 문학관을 만나는 길이다. 긴 세월 만큼이나 빛나는 일곱빛깔 무지개 길로 그 이름을 빛내고 있다. 

 

인왕산 자락길 탐방로를 이용하려면 인왕산 자락길 로고를 따라가거나 리본형 이정표를 따라가면 길을 잃지 않고 편안한 탐방이 가능하다. 자락길은 사직단, 단군성전, 황학정 국궁전시관, 황학정, 전망대 무무대, 서시정, 윤동주문학관, 인왕산 숲길은 택견수련터, 수성동계곡, 해맞이동산, 구름다리 가온다리, 이빨바위, 청운공원, 시인의 언덕, 윤동주문학관 으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