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숨겨진 일출 명소로 만나볼 일자산 해맞이 행사는 새해 첫날인 1월 1일 일자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진해한다. 해맞이 행사는 일자산 가족캠핑장에서 시작하여 가족, 이웃, 친구 등 새해 첫 해맞이를 함께 하고 싶은 구민분들과 함께 모여 간단한 준비운동을 한 후 해맞이 광장까지 걸어 이동한다. 일자산 정상인 해맞이 광장에 도착하여 새해인사, 걷기, 풍물놀이, 일출감상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일자산 해맞이 광장은 일자산의 산책로 중간에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일자산의 정상에 조성한 해맞이를 할 수 이또록 한 헬기장 두개 크기의 공간이다. 1994년 5월 21일에 조성하였으며 남한산성과 서울시내가 조망되는 동부권 해맞이 명소이다. 강동구 일자산은 서울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새해 첫 일출을 보면서 안녕을 빌자.
일자산은 서울 강동구와 경기도 하남시를 경계로 하는 134m의 야산이다. 남북으로 한일자 모양으로 뼏어 있어 일자산이라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특히 강동구 야산의 작은 오솔길을 연결하여 푸른 녹지를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강동그린웨이의 출발점에 해당되며 삼림욕과 생태체험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 전체 구간이 푹신하고 흙길에 경사가 완만하여 오르기 좋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