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림공원 튤립축제 2022 제주에서 즐기는 튤립의 향연

한림공원 튤립축제는 해마다 3월과 4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림공원 튤립축제는 매화축제와 함께 한림공원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축제에서는 아펠둔, 키스넬리스, 린반더바크, 퍼플프린스 등 다양한 품종의 튤립이 산야초원내 튤립정원의 화단을 장식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림공원은 바닷가 불모지에 수천 트럭 분량의 흙을 실어와 탄생하게 된 곳으로 16개의 식물원을 보유한 식물나라라고 할 수 있다. 

 

☞한림공원 튤립축제 2016

 

 

#한림공원의 튤립

 

 

튤립은 네덜란드의 대표꽃으로 유럽 남부와 아시아가 원산지이다. 튤립이 가지고 있는 우아함과 아름다움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는 꽃이다. 튤립은 국내에서 1000만구 이상 튤립 구근을 수입하고 있다. 백합과에 속하는 튤립은 여러 해 살이 알뿌리 식물이며 4~5월에 개화한다.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튤립은 현재 약 500여 품종이라고 알려져 있다. 아름다우며 색상이 선명해 봄철 조경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꽃이 바로 튤립니다. 튤립축제는 한림공원에서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데 대표적인 축제로는 에버랜드 튤립축제와 태안 튤립축제, 신안 튤립축제 등이 있다. 

 

 

#한림공원

 

 

제주 한림공원은 1971년 창업인 송봉규가 10만여평의 황무지 모래밭에 야자수 씨앗을 파종하여 녹색의 낙원으로 만든 개척정신의 현장이다. 한림공원에서는 꽃구경만 하는 곳이 아니라 9가지 테마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아열대시물원 2. 야자수길 3. 산야초원 4. 협재,쌍용,황금굴 5. 제주석,분재원 6. 재암민속마을 7. 사파리조류원 8. 재암수석관 9. 연못정원의 9가지 다양한 테마가 펼쳐진다. 

 

☞한림공원

 

 

 한림공원은 장쩌민 중국 전 국가주석과 나까소네 전 일본수상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저명인사들이 방문한 곳이며 연간 100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이다. 계절별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진행되는데 1월에는 수선화, 2월에는 매화, 3월에는 튤립, 4월에는 왕벚꽃, 5월에는 야생화, 6월에는 수국꽃, 7월에서 9월까지는 연꽃, 10월에는 호박, 11월에는 국화, 12월에는 애기동백을 주제로 연중 축제가 끊이지 않는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