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옛것이 꿈틀대는 현장을 간직한 이천 가볼만한곳으로 도자기축제와 백사산수유꽃축제

 

이천 가볼만한곳에는 매년 열리는 도자기축제와 백사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다양한 불거리와 체험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홀수해에는 세계도자기엑스포, 해마다 이천도자기축제와 이천쌀문화축제가 이곳 이천에서 열린다. 설봉산이 병풍처럼 있고 안에는 설봉호가 있어 호숫가를 산책코스로 많이 이용한다. 설봉국제조각공원에는 세계 유명한 조각의 작품이 전시되어있고 문학동산에는 시비를 감상할 수 있다. 철골 나무에 도자기 종을 많이 달아 놓아 도자기 풍경소리가 우리의 귀를 깨운다. 설봉산을 오르는 등산로가 여러개가 등산객을 부르고 있다. 이천 가볼만한곳의 운치를 느껴보자.

 

# 설봉공원

 

 

다음 살펴볼 이천 가볼만한곳은 이천시립박물관이다. 서울의 창경궁을 여기에서도 볼 수 있다. 설봉산성에서 발굴된 유물을 중심으로 기증유물실, 향토유물시, 농업역사실, 기획전시실등로 나누어진다. 이천 가볼만한곳인 이곳 이천시립박물관은 용도에 따라 다른 모양의 여러 가지 도장들이 전시되어있어 흥미를 느끼게 한다. 각종 농기구들이 전시되어있어 옛 농촌의 모습을 알 수 있게 해준다. 이천 쌀의 용도를 이용해 홍보하고 있다.

 

# 이천시립박물관

 

 

도자기 중 청자의 명인 해강 유근형선생이 설립한 해강도자미술관은 사립청자미술관으로 한국 도자기의 발달사를 상세히 공부할 수 있는 이천 가볼만한곳이다. 다양한 형태의 해강 선생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전시관 맞은편에는 재래식 전통가마가 있어 옛 전통 가마의 도자기 굽는 모습을 체험 할 수 있다.

 

# 해강도자미술관

 

 

다음으로 살펴볼 이천 가볼만한곳인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월전 장우성 선생의 대표 작품과 선생이 모은 국내외의 고미술품 1500여점이 전시되어있다. 전통적 동양미와 현대적 조형미가 적절히 조화를 이뤄 신문인화의 독자적 회화 세계를 이루어낸 선생의 작품에서 강렬한 색채감의 미인화, 풍속 인물화, 여백의 미를 살린 풍경화, 선생의 작업실을 재현해 놓아 볼거리가 다양하다.

 

#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쌀과 도자기의 고장인

이천 가볼만한곳은

설봉공원을 위시하여

월전 장우성 선생의 문인화

해강 유근형 선생의 청자가

현대에 살아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