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진영단감축제는 가을 축제로 가볼만한곳으로 올해 제38회로 2022년 11월 4일부터 2022년 11월 6일까지 진영운동장일원에서 펼쳐진다. 단감의 시배지인 진영단감의 우수성을 전파하고 지역경제활역 회복에 앞장설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홍보행사로는 단감 품평회, 단감 먹기 깎기 대회, 무료 시식회, 단감 따기 체험 등이 있다.
김해진영단감축제의 행사에는 고유제, 가요대잔치, 진영농협 풍물패, 고고장구, 김해진영단감축제 전야제 리허설 ,불꽃놀이 ,김해진영단감축제 전야제, 한빛풍류무용단, 대한가수협회 초청공연, 진영동아리 연합공연단, 개막식 및 시상식, 불꽃놀이, 축하공연, 사생대회, 청소년 예술제 경진대회, 색소폰 연주, 폐막공연 등이 있다.
단감따기 체험 행사는 노무현생가 맞은편 과수원에서 선착순 100가족이 참가하며 입장료는 10,000원으로 10㎏ 1box제공하며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도록 한다. 주차는 노무현 생가 주차장을 이용하도록 하며 아이가 있어야 참가가 가능하며 큰 가방 지참 불가로 전지가위, 감 담을 가방을 제공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