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유자석류축제는 2022년 11월 10일부터 2022년 11월 13일까지 고흥유자석류축제장 일원인 풍양면 한동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유자는 고흥의 대표 특산물이며 전국 생산량의 53%를 차지하고 있으며 석류도 전국 생산량의 68%를 차지하여 고흥의 대표 특산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고흥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
대청마을 유자밭에서 노랗게 익은 유자 따기, 유자청 담기 등 현장체험과 함께 향기나는 유자밭을 나들이 하는 걷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고흥군청 앞 광장에서는 유자 맥주, 향주 등 음료 시음과 유자 피자, 백설기 음식 시식, 석류 에이드 만들기 등 유자와 석류로 즐기는 20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유자를 한아름 드립니다, 유자 석류즙 빨리 마시기 대회를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상성이벤트가 진행되며 유자 석류 가요제, 파이어 퍼포먼스, 버블매직쇼, 불로초 패션쇼, 돌아온 대학가요제 등 공연과 경연 프로그램을 더해 축제 콘텐츠를 다양화 하고 있다. 유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석류는 에스트로겐이 많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