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축제는 경북 11월 축제로 펼쳐지는 행사로 2022년 11월 2일부터 2022년 11월 6일까지 청송읍 용전천 일원의 현비암 앞에서 펼쳐진다. 청송은 적은 강수량과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자연환경 등 사과를 재배하기 조건을 갖춘 곳으로 자연이 빚어낸 명품이라 불리는 청송사과가 무르익는 가을에 풍성한 수확의 기쁨과 청송사과의 맛과 영양을 함께 나누는 청송사과축제가 열린다.
8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청송사과를 테마로 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하늘에서 풍선을 떨어뜨려 황금사과를 찾는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 만보기가 달린 방망이로 지퍼백 속의 사과를 두드려 잼을 만드는 꿀잼-사과 난타 등 재치있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청송사과퍼레이드, 사과 올림픽, 무도회가 펼쳐진다.
축하공연과 청송사과 퍼레이드, 꽃줄엮기 경연대회 ,아낌없이 주는 사과나무 무지컬 공연, 사과 가면무도회, 청송 골든벨, 청송사과 깜작 경매, 재능 기부 파트공연, 사과왕 선발대회, 사과요리 전시, 청송백자체험, 세계지질공원 및 국제슬로시티 체험 등도 마련되어 있다. 연계행사로 청송문화제, 여자프로씨름대회, 어르신 가요제, 힐링 콘서트 오락가락 가요제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