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원단풍거리축전 2022 늦가을 창원 도심을 즐길 수 있는 축제

 

창원단풍거리축전은 해마다 11월 하순경 성산아트홀 야외공연장에서 예술제와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늦가을 절정의 창원 도심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창원국악협회, 창원무용협회, 창원연예협회 회원들은 민요와 전통무용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사하는 단풍예술제이다. 인디밴드들은 가을 느낌이 물씬한 록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창원 페스티벌오케스트라는 가을의 전설, 캐리비안의 해적 등 귀에 익은 영화음악을 연주한다. 그림, 시화 풍경사진 전시, 활쏘기,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 타투 붙이기, 페이스페인팅,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시민을 대상으로 행운권을 추첨해 다양한 행운을 나누어 준다. 가로수는 붉게 물들고 황금빛으로 빛나고 있다.

 

성산아트홀 주변은 용지공원을 비롯하여 용지호수와 야외조각공원, KBS창원홀 등 문화예술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 단풍이 곱게 물드는 가을이면 문화적 로맨티시즘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누구나 아름다운 도시를 바라는 시민들의 여망에 부응하고자 기업인, 예술인, 시민들이 뜻을 모아 2005년 11월 첫 주말에 제1회 창원단풍거리축제를 개최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