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12회 팔공사 산중장터 승시와 만나는 팔공산 단풍

 

팔공사 산중장터 승시는 스님들의 전통과 일상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산중 장터를 직접 체험 가능한 행사로 2022년 10월 14일부터 2022년 10월 16일까지 팔공산 단풍과 함께 팔공총림 동화사 일대에서 축제로 펼쳐진다. 전통 불교문화 진수를 볼 수 있는 문화대전으로 축제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동화사의 입장은 무료이다. 

 

10월 14일 오후 1시 K-트롯 장구난타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스님과 함께하는 승시토크콘서트, 승시 버스킹 등이 진행되며 오후 6시에는 초대가수 진성, 박혜신, 조명섭, 양하영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승시 국화축제, 스님들의 산중장터인 승시 재현 마당, 사찰음식 체험 등 다양한 불교문화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10월 15일에는 전통 불교문화의 진수를 볼 수 있는 불교문화대전을 통해 법고, 찬불, 승무 시연이 펼쳐지며 팔공산 승시의 하이라이트인 천하장사 시념인에 씨름-스님, 일반, 여성부 대회와 사찰음식 체험, 국화체험 등 다양한 공연과 K-POP 신인그룹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16일에는 초대가수 유지나, 장혜리, 서지오 등과 관람객들이 함께하는 동화사 행화비 제막식, 사명대사 수장고 기공식, 다례재를 끝으로 축제의 마무리를 함께 할 예정이다. 깊어가는 가을 단풍과 청명함이 있는 10월 천년고찰 팔공산 동화사를 찾아 자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