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양 연어축제 2022 양양 남대천에서 펼쳐지는 생태축제

 

양양 연어축제는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0월 3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올해 연어축제는 생태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양양군 도시브랜드 강화를 목표로 기획된다. 단순 관람 위주의 축제에서 벗어나 연어와 와인을 접목한 고급 연어 요리 시식 및 와인 시음, 요리 경연과 소믈리에 대회 등 다양한 세대와 미식가들이 함께하는 맛 축제이다.

 

큼직한 연어들이 퍼덕이면 맨손으로 연어를 잡는 맨손 연어체험장, 연어를 맨손으로 안아보는 체험은 연어축제의 백미이다. 설악산의 오색단풍이 떠내려 오는 늦가을 강원도 양양 남대천은 연어들의 눈부신 생명력과 경이로운 자연의 섭리가 돌아오는 곳이다. 4만여리 머나먼 바닷길을 되돌아온 20만여 마리의 연어떼를 맞이하는 남대천은 어머니의 강이다. 

 

3천여 개의 알을 밴 연어떼의 모습은 생명의 경외감을 느끼게 해준다. 삶의 나락에 지쳐 있는 사람, 인생의 전환점에 서 있느 사람들에게 양양연어축제는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 새로운 삶의 결의를 다잡아 주는 축제이다. 양양시내 남대천 둔치 2천여 마리의 연어들이 자맥질하는 장관 앞에서 축제가 펼쳐지는 주무대가 마련된다. 

 

연어맨손잡이 체험, 연어뜨기 체험, 재첩잡이 체험, OX연어퀴즈대회 ,연어탁본뜨기, 연어생태견학, 연어특선요리시식, 연어판매장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즉석요리철판 위에는 연어치즈구이와 연어스테리크 등이 축제의 별미를 맛보게 해준다. 연어연구센터에서는 연어일생을 알 수 있다. 연어포획장에서는 하루에 3천여 마리의 연어들이 인공수정이 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