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천연기념물 후박나무와 천혜의 해수욕장이 있는 진도 관매도

 

관매도는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에 딸린 섬으로 8경을 가진 뛰어난 경관의 섬이다. 천연기념물인 후박나무가 있으며 사빈이 발달한 북서쪽 해안은 관매해수욕장을 비롯한 관매십경이 있을 정도로 자연경관이 빼어나다. 최고봉인 219m의 관매산을 제외한 대부분이 100m 내외의 구릉지이다. 해안선은 곳곳에 돌출부와 만이 발달해 드나듦이 심한편이다.

 

진도 관매도의 관매해변은 300년 된 솔밭에 둘러싸여 3㎞에 이르는 백사장이 비현실적으로 보인다. 물놀이와 함께 산림욕을 즐기고 일몰까지 볼 수 있다. 관매도는 국립공원 명품섬 1호다. 봄에는 유채가, 가을이면 메밀밭이 섬 전체를 뒤덮는다. 방아섬에서 하늘다리까지 이어지는 탐방로도 걷기에 좋다. 해풍에 자란 쑥으로 만든 막걸리와 쑥전, 톳짜장이 있다.

 

관매해수욕장은 관매도리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 2㎞로 백사장이 길고 모래가 고우며 경사가 완만하여 150m를 들어가도 한길을 넘지 않을 만큼 수심이 얕아 피서지로 적합하다. 백사장 뒤편에 400~500년 된 곰솔이 숲을 이루어 산림욕도 할 수 있는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기암절경과 천연동굴이 많이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