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옹기축제 2022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열리는 전통 문화 축제

 

울산옹기축제는 2022년 9월 30일 부터 2022년 10월 3일까지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 옹기마을 일대에서 펼쳐진다. 'Welcome to 옹기마을'을 슬로건으로 옹기테마파크, 옹기의 쵠환경성, 옹기의 전통성과 디지털의 결합이라는 3가지 컨셉으로 지속가능한 축제를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울산옹기축제는 흙을 밟고, 빚고 굽는 체험 축제로 국내 유일의 옹기를 특화된 주제로 부각시킨 차별화된 축제이다. 장인들의 옹기만들기 시연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흙을 밟고, 흙장난을 치며 옹기를 만들고 구워볼 수 있다. 옹기축제는 2000년 11월 울주군 외고산에 거주하던 옹기 장인이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 하고자 소규모로 시작하였다. 

 

축제장소인 외고산 옹기마을은 전통과 문화를 이어오는 전국 최대의 민속옹기마을로 기온이 연중 온화하고 수송경로가 편리한 천혜의 옹기장소로 알려져 전국 각지에서 옹기장인과 도공들이 모여 옹기를 생산, 수출한 곳이다. 축제에서는 옹기 만들기, 옹기발효음식체험, 옹기다례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세계 각국의 옹기를 전시하여 옹기문화를 엿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