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양매화축제 펼쳐치는 3월 매화개화시기는 언제?

 

광양매화축제가 펼쳐지는 3월, 축제에 대한 기대가 벌써부터 높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매화개화시기는 언제인지 살펴보자. 광양매화축제와 매화개화시기 정보이다

 

 

 

 

광양매화축제는 해마다 3월 하순경 10일간 광양시 지막1길 다압면 섬진마을 및 시 전역에서 열린다.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을 해보자. 봄 매화 여름 매실로 우리 함께 힐링하자. 섬진강 주변에는 붉은 동백꽃이 먼저 피고 붉은 동백꽃이 떨어지기 전에 눈속에서 매화가 피어나기 시작한다. 난초, 국화, 대나무와 함께 사군자의 고결함을 간직하고 있다는 매화. 옛날 부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고 아름다운 자태와 함께 향기는 우리들의 마음을 깜사 안을 것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매화펜, 매화비누, 매화손수건, 배화빵, 매화악세사리 및 액자 만들기와 매화모자 및 스카프 염색체험, 매화손거울 및 오카리나 만들기, 그리고  매화사진 인화 서비스, 캐리커져, 매화꽃신체험, 또 추억의 교복체험(주말), 느림보 우체통/엽서쓰기, 궁중한복체험, 금천 메아리 캠핑장, 백학동 캠핑장 운영,  포토존 운영(매화조형물, 두꺼비조형물, 캐릭터 인형, 매화산책로)

 

 

 

 

 

* 사랑으로 길  매화주차장-매화문화관 앞 갈림길-청매실농원

* 낭만으로 길  매화주차장-벽화거리-청매실농원

* 소망으로 길  매화주차장-매화식당-벼화마을 위 삼거리-종일농원-영화촬영지-대숲-청매실농원

* 추억으로 길  매화주차장-매화문화관-전망대-영화촬영지-전망대-대숲-청매실농원

* 우정으로 길  매화주차장-얼굴바구-댜숲-영화촬영지-전망대-청매실농원

* 자연으로 길  소학정-삼박제-영화촬영지-전망대-청매실농원

* 힐링 트레킹  매화주차장-매화문화관-전망대-영화촬영지-등산로-쫓비산-토끼재-주차장

* 힐링 트레킹  매화주차장-매화문화관-전망대-영화촬영지-쫓비산-바람재-갈미봉-배딩이재-관동주차장

* 매화랜드 길  매화주차장-금천계곡 메아리휴양소-매화랜드-남도대교

 

 

 

 

광양불고기  청동화로에 참숯을 피워 구리 석쇠에 구워내 천하일미 마로화적으로 일컬어질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얇게 저민 쇠고기에 집집마다 특색이 있는 양념을 살짝 버무린 데 비결이 있다.

 

광양닭숯불구이  손질된 닭을 참숯불에 구워 먹는 광양 지역만의 독특한 요리로 맵지 않아 아이들도 좋아한다. 백운산 4대 계곡 인근에 맛집들이 저마다의 솜씨를 뽐내며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광양섬진강벚굴  벚꽃이 피는 계절에 가장 맛이 좋아 벚굴로 불리는 강굴은 바다와 강이 만나는 이곳 섬진강에서 자란다. 처음보는 사람은 크기에 놀라고 담백한 맛에 한번 더 놀라게 된다.

 

광양섬진강재첩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섬진강 하류에 서식하는 민물조개로 황달, 간질환, 숙취해소에 으뜸인 건강식품이다. 국과 회로 섬진강변과 인근 망덕포구에서 맛볼 수 있다.

 

 

 

 

느랭이골 자연리조트 

백운산 자락이 맑은 공기와 일년 낸내 마르지 않는 물줄기가 있는 천혜의 환경을 자랑한다. 구름 위 신비의 공산, 각종 테마정원과 트레킹 코스는 자연 그대로의 휴식을 제공하며 수많은 별들과 함께 형형색색 빛나는 LED 조명의 불빛 향연은 보는 이를 환상의 세계로 안내한다.

 

백운산 자연휴양림

잘 보존된 원시림과 삼나무, 편백 등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수목이 융단처럼 펼쳐져 잇는 숲속 사이로 산막, 황토방, 종합 숙박동, 산림욕장, 야생화단지, 오토 캠핑장, 어린이 놀이터와 숲속의 쉼터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원적외선을 다량 방출하는 2km의 황톳길이 있다.

 

광양만 야경

광양시와 여수시 상이에 있는 매해로 동쪽으로는 남해와 연결되며 중앙에 묘도가 있고 서족에는 송도와 장도 등의 섬이 있다. 산과 섬으로 구성된 자연 방파제에 둘러쌓인 천연수로를 따라 포스코 광양 제철소, 이순신 대교, 광양항, 여수국가산업 단지의 불빛이 파노라마로 펼쳐져 보는 이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한다.

 

 

매실은 매화나무의 열매로 원산지는 중국이며 1,500년 전에 들어와서 수백년 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남부지방에서만 생산되는 온대과실로서 매실의 식품으로서의 가공법과 약리작용에 관해서는 많은 연구와 신비스런 약효가 증명되고 있다. 매실주와 매실음료가 나오고 매실을 이용한 전통매실 음식은 매실 장아찌가 있고 요즈음은 설탕을 이용해 성분을 삼투압으로 빼내는 방법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 가공방법에 따라 오매와 금매가 있다.


매화는 장미과의 낙엽소교목인 매화나무의 꽃이며 열매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매실이다. 매화나무는 5~10m 정도 자라며 나무껍질은 노란빛을 띤 흰색과 초록빛을 띤 흰색 등이 있다. 매화개화시기는 3월 중순부터 매화가 피기 시작한다. 이번 광양매화축제도 매화개화시기에 맞춰 3월 18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