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산해미읍성축제 2022 해미읍성 600주년 기념 축제

 

서산해미읍성축제는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해미읍성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장 전체를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되돌아 간 듯한 느낌을 살기 위해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한다. 2022년 올해는 민초가 쌓은 해미읍성 600주년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해미읍성을 찾아오는 사람들과 만날 예정이다. 

 

서산해미읍성축제는 성내 숙영 프로그램, 역사마당극, 야간미디어파사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으며 교육적 효과도 높아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무공 이순시 장군이 근무한 곳이며 천주교 박해성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원형이 가장 잘 보존된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평성이다. 태종대왕 행렬 및 강무, 역사마당극, 풍물경연 등 

 

야간숙영체험은 해미읍성 관아 앞 잔디밭 위에 숙영용 텐트를 치고 하룻밤 병영체험을 한다. 여기에는 해미읍성 성곽 야간경계체험은 횃불을 들고 성곽을 경계, 해미읍성 병영음식 체험은 서산시 농특산물로 만든 비빔밥과 꼬치구이, 해미읍성 야간숙영 복식체험은 병졸 복장 착용, 해미읍성 병영성 불침번은 순번을 통해 불침번을 실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