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22 안동 탈춤공원에서 신명나는 탈춤 한바탕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2022년 9월 30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탈춤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다채로운 가면과 함께 펼쳐지는 신명나는 탈춤 한바탕으로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안동하회마을은 한국에서 한국전통문화를 가장 잘 보존, 계승하고 있는 고장이다. 안동하회마을의 전통 중 하나인 하회별신굿탈놀이는 탈을 쓰는 공연이다

 

풍자와 해학의 정신이 담겨 있는 화회별신굿탈놀이의 정신을 게승하고 탈과 춤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축제에서는 화회별신굿탈놀이를 비롯해 중요무형문화재 탈춤 공연과 세계 각국의 탈춤 공연이 펼쳐지며 마당극, 차전놀이, 놋다리밟기 등 민속극과 민속놀이가 진행된다. 

 

메인 이벤트인 탈놀이대동난장 퍼레이드는 시민과 과노강객, 외국 공연팀이 모두 모여 다양한 탈을 쓰고 신나게 춤을 추는 행사로, 춤으로 모두가 하나되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한다. 잘 노는 사람이 건강한 사람이라는 축제의 모토 그대로 공연자와 관객이 격이 없이 서로 어울리는 즐거운 출제한마당이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