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아침고요수목원과 쁘띠프랑스, 가평레일파크 탐방

 

 

가평 가볼만한곳으로는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자라섬,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가평양떼목장, 경기도잣향기푸른숲, 더스테이힐링파크, 스카이라인 짚와이어, 명지계곡, 가평레일파크 ,산장국민관광지,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가평용추계곡, 화악터널쌈지공원, 주금산, 아침고요가족동물원,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청평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군 상면에 있는 원예수목원으로 잣나무 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한상경이 설계 조성하여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한국식 정원의 모델을 표방하여 설계하였으며 고향집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등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다. 온실, 갤러리, 역사관이 있다

 

쁘띠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에 자리하고 있으며, 프랑스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프랑스 문화 마을이다. 프랑스어로 쁘띠는 작다는 뜻이다. 프랑스의 작은 시골 마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프랑스 음악인 샹송이 흐르고 생텍쥐페리 기념관도 있으며 종탑 쁘띠 클로슈를 만날 수 있다. 마리오네트 체험이 있다.

 

자라섬은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에 자리하고 있는 섬이다. 1943년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자라섬은 남이섬과 직선으로 800m 정도 떨어져 있다.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하여 자라섬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 섬으로 이루어진 자라섬에는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 있다. 

 

명지계곡은 가평군 북면을 흐르는 계곡으로 명시잔과 화악산에서 발원한 계곡물이 모여 이루어진 계곡이다. 28㎞에 걸쳐 흐르며 아무리 가물어도 계곡물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아 경기도의 상수원이자 청정지역으로 관리되고 있다. 계곡 입구에 무명폭포와 넓은 암반지대가 있고 주변에서 야영도 할 수 있다. 2㎞ 오르면 명지폭포가 나온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이다.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가평용추계곡은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있는 계곡으로 900m 칼봉산에서 발원하여 옥녀봉을 감싸듯이 흐르는 계곡이다. 24㎞에 걸쳐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옥계 9곡 또는 용추 9곡이라고도 한다. 잣나무 숲이 우거지고 암벽과 능선을 끼고 굽이쳐 흐르는 물줄기는 곳곳에 천연 수영장 같은 탕을 만들고 있다.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73-56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이탈리아 테마파크이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속 주인공 피노키오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들을 주요 콘텐츠로 하는 국내 유일한 이탈리아 문화 테마파크이다. 피노키오의 모험관, 다빈치 전시관, 피노키오 극장, 까라라 갤러리 ,이탈리아 문화관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